명담
명인을 담다. 명인의 정성으로 빚어내고 자연의 순리로 숙성시킨 명품 브랜드 입니다. 신선한 국내산 원재료에 전통 방식을 그대로 정성을 다해 손으로 직접 빚어 만듭니다. 맛 뿐만이 아닌 전통 식품을 알리기위해 노력하고 있는 브랜드, '명담'입니다.
명인의 정성으로 빚어내고
자연의 순리로 숙성 시킨
명품 브랜드
맑은 공기와 천연지하수가 샘솟는 용인 대덕산 기슭의 마을에서 순수 국산콩중에 질 좋은 경기도의 추운 지방의 콩만을 엄선하여 옛날부터 전해오는 비법 그대로 농민들이 국내 최고의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 땅에서 난 작물들을 우리 고유의 전통 방식으로 최대 1년의 기다림과 숙성을 통해 완성된 최고급 발효균을 담은 전통 발효 식품을 전합니다.
명담만의 장
우리의 전통과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점점 커져가는 요즘, 집안 내력으로 조선시대 궁중 음식과 사대부가의 음식을 기회가 많았고, 장맛이 일품인 어머니의 솜씨를 그대로 전수 받아 자부심을 가지고 재현했습니다. 대대로 내려오는 솜씨를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찹쌀 고추장 500g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우리집 기본재료
우리 땅에서 자란 고추와 찹쌀로 만들었습니다. 찹쌀을 빻고 엿기름 물을 내려 한나절 동안 정성을 다해 졸여 만들어 질리지 않는 달콤한 맛입니다. 6개월 이상의 숙성으로 최고의 발효균만 있습니다. 찹쌀 고추장은 찌개는 물론 초고추장, 비빔밥, 떡볶기, 나물 무칠 때 양념으로 좋습니다.
메주 된장 500g
메주를 20일간 말려 20일간 띄우고 장을 담아
숨쉬는 항아리에서 1년이상 기다렸습니다.
된장은 굵은 햇콩과 2년 이상 간수를 뺀 깨끗한 천일염 만으로 만들었습니다. 메주는 20일간 말려 20일간 띄우고 장을 담가 숨쉬는 항아리에서 1년이상 기다립니다. 먼지와 벌레를 차단한 항아리에서 햇볕고 바람을 받으며 익혀 좋은 발효균만 있습니다.
쌈장 500g
좋은 원재료가 좋은 식품이 됩니다.
우리땅에서 자란 콩과 찹쌀로 만든 웃말 메주된장과 찹쌀고추장에 양념을 듬뿍 넣었습니다. 전통장이면서 순하게 만들어 고기와 쌈을 싸 먹을 때, 야채를 찍어먹을 때 비빔밥에도 좋습니다. 햄버거 등 샌드위치의 소스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한우볶음 고추장 500g
좋은 발효균이 살아 있는 고향의 깊은 맛!
우리땅에서 자란 고추와 찹쌀로 만든 찹쌀고추장에 일등급 한우우둔살을 볶아 만들어 더욱 맛있습니다. 다른 재료를 첨가하지 않아도 그대로 맛있는 반찬입니다. 그냥 따뜻한 흰 쌀밥에 비벼 드셔도 되고, 갖은 나물과 함께 비벼 드셔도 좋습니다.